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생명사랑캠페인 '4행시백일장' 성료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4일 생명사랑캠페인 '4행시백일장'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 사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생명사랑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의 생명사랑캠페인 '4행시백일장'은 5월 17일부터 6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4행시백일장'에는 남양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탕으로 총 720명이 참여했으며, 시는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했다.

'4행시백일장'에 참여한 한 시민은 “4행시를 짓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지만 한 글자, 한 글자에 진심을 담아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려고 노력했다.”라며 “정성껏 참여한 캠페인에서 상품도 당첨되니 기분이 참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생명사랑캠페인 '4행시백일장'을 통해 생명 사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고, 자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생명 존중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4행시백일장'참여작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을 향후 홍보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4행시백일장'우수작은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SNS(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