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17일 오후 5시 30분 ‘2021 포천진로진학지원단 대입 진학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의 변화에 발맞춰 미래교육을 실현하는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공교육의 정상화를 도모해 모든 학생의 꿈을 지원하는 동반자로서 포천 진로진학지원단의 대입 진학 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된다.
연수는 7월 8일까지 집중적으로 운영되며, 학생부종합전형 서류 평가 및 진로진학컨설팅 방법의 이해, 유형별 대학입시 컨설팅과 면접 실제 등 포천 지역의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연수 내용으로 이뤄진다.
특히 지역 관계기관의 학생부종합전형 전문가와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 리더 교사 등 분야별 대입지도 역량이 뛰어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실시하는 화상 강의 및 토의·토론과 실습으로 학생 중심, 현장 중심 진로컨설팅 능력을 갖춘 포천 진로진학지원단 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다.
연수를 통해 향후 포천 진로진학지원단이 길찾기 진로진학 컨설팅 위원, 별꿈터 모의면접 위원으로 활동해 포천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연수에 참석한 한 진로진학지원단원은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포천 지역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돼 보다 구체적으로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는 조언자이자 지원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교육지원청은 포천 지역의 특성에 기반한 상향식 정책으로 중등 진로진학 정책을 기획함으로써 모든 아이들의 행복한 꿈을 삶으로 실현하는 진로진학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도약할 것이다.”라며 “진로진학지원단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 맞춤형 진로진학 리더 인재를 양성하고, 맞춤형 연수에 기반한 진로진학교사 네트워크를 구성해 진로진학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현장과 소통하는 진로진학직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