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16일 오후 5시 30분 ‘2021 포천 행복교육 학부모 역량 강화 「알기 쉬운 진로진학」 학부모 공감 연수’를 개최한다.
이는 중등 교육과정과 진로진학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포천 중등 진로진학직업 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자녀 진로진학교육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학부모의 진로진학 지도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포천교육지원청 중등 교육과정팀의 협업으로 고교학점제, 자유학년제, 직업교육, 자기주도학습 등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강사의 강의를 연속으로 기획해 4차시에 걸친 비대면 온라인 쌍방향 연수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역량 및 중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진학직업으로 삶을 설계하는 배움의 연수 방향을 구성했다.
또한, 온라인 설문으로 사전 질문을 받아 연수 주제별 학부모의 궁금한 사항을 반영해 연수 내용을 구성함으로써 경기 중등 교육과정 정책의 방향과 평소 궁금해하던 자녀의 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기회를 마련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 교육과정과 교육정책의 흐름을 더욱 자세히 알 기회가 돼, 교육과정-수업-평가와 연계한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해 보다 실제적 조언자이자 지원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중등 진로진학직업 정책에 학부모, 학생 등 교육가족의 요구를 반영한 상향식 정책 기획을 모색함으로써 교육지원청 각 팀 내 또는 팀 간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는 혁신적 통합 지원 정책 모델을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다.”라며 “포천 진로진학직업 정책의 학부모 이해도 제고 및 공감 나눔의 장을 마련해 진로진학에 대한 학부모의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현장과 소통하는 진로진학직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