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생활ESG행동은 6월 16일 남양주시 새마을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남양주시새마을회와 ‘생활ESG’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은 생활ESG행동 박은철 상임집행위원장, 남양주시새마을회 이덕우 지회장, 남양주시새마을회 이진헌 협의회장, 남양주시새마을회 김정옥 부녀회장, 남양주시새마을회 김홍철 직·공장회장, 남양주시새마을회 이귀옥 문고회장, 남양주시새마을회 나용자 교통대장, 남양주시새마을회 최옥여 해사모회장, 남양주시새마을회 이호성 이사, 남양주시새마을회 김은선 사무국장이 참석했습니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생활ESG행동과 남양주시새마을회는 △ 생활ESG 확산 및 10대 약속 서명 동참 △ 관련분야의 정책 논의 및 발굴 △ 상호 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교환에 대해 협력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향후 새마을운동 타 지부에 대한 생활ESG 확대에 선도 역할을 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남양주시새마을회 이덕우 지회장은 “새마을운동 4대 중점과제와 생활ESG행동이 추구하는 목표가 크게 다르지 않기에 쉽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라며,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관련 업무 분야에 있어서 상호 유익한 조력자로서 상호동반발전을 실현하려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생활ESG행동 박은철 상임집행위원장은 “새마을운동은 국가발전을 이루어낸 범국민, 범국가적 공동체 운동”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러한 공동체 운동을 계승, 발전하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생활ESG행동은 지난 4월 20일 ‘생활ESG행동 국민제안’ 행사 이후 ‘대전환을 위한 10대 위대한 약속’을 확산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