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 2021년 포천시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 수료식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시는 지난 10일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1년 포천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은 지난 4월 21일부터 6월 1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과 대면교육, 퍼실리테이터학습 등 총 1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신청자 79명 중 기초 15명, 심화 24명 등 총 39명의 예비창업자를 배출했다.

수료생 전원이 교육을 신청하여 수료한 (가칭)학교시설지원 사회적협동조합의 리더 김재철씨는 “같은 꿈을 꾸고 고민하면서 사업모델을 구상했다.”라며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현실적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을 이수한 팀에게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및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 과정’ 등의 소셜미션 공모사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포천시는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사회적경제 창업자(팀)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신청 자격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포천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및 심화 과정을 이수한 팀에 한하며, 선정 시 7백만 원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또한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꿈꾸는 예비창업팀 5개소를 선발해 공유사무실을 하반기에 제공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