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의회, 제279회 제1차 정례회 개회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의회는 6월10일부터 6월1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79회 제1차 정례회를 운영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과 조례안 20건 및 기타 부의안건 4건 등 총 2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시의회는 회기 첫날인 10일에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결산 심사를 위해 박성찬, 이영환, 박은경, 김영실, 이창희, 전용균, 백선아, 김지훈 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이어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위원장에 김영실 의원, 부위원장에 전용균 의원을 각각 선출하였다.

둘째날인 11일에는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가 진행되고 이후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에 걸쳐 2020회계연도 결산에 대해 각 상임위별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종합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회기 마지막날인 18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부의안건을 의결하고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 한다.

이철영 의장은 개회사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와 겨레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민주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자”고 하는 한편‘미불유초 선극유종’을 언급하며“우리 모두 초심을 잃지 말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과 고통을 함께 하며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서 시민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일에 더욱 매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회의의 전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방송하고 있으며 본회의는 유튜브 방송으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회의 종료 후에는 다시보기를 통해 지난 방송을 볼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의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