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농업기술센터, 2021 농촌자원활용 교육 하반기 수강생 모집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4일부터 2021 농촌자원활용 교육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3개 과정으로 수제커피반, 목장형 치즈 교육, 북한음식 만들기 교육이다. 교육은 7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해 짧게는 5주에서 길게는 12주 동안 진행된다.

새롭게 교과과정에 편성된 수제커피반의 경우 민간자격증과 연계되어 수료 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북한 음식 만들기는 한식대첩에도 출연한 이명애 고수가 직접 북한의 음식문화와 전통음식을 알려줄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포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모집은 6월 14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처는 포천시농업기술센터(포천시 신북면 틀못이길11-88 본관 2층) 농업지원과 자원가공팀이다.

교육 담당자는 “요리 교육을 대면으로 진행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며, 수강인원도 절반으로 줄여 거리두기를 지키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이동선 소장은 “코로나 우울에 빠진 포천시민에게 이번 교육이 조금이나마 활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채롭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