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교육지원청은 8일 관내 혁신공감학교 및 일반학교 교장·교감 대상 2022년 3월 1일자 신규 혁신학교 지정을 위한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교장·교감 60여 명이 참석해 지금 우리 학교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관내 혁신학교 교장(이동중학교장 나영석)의 혁신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학년도 신규 혁신학교 지정은 혁신학교의 철학 및 운영 원리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민주적 의사 결정을 통한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경기도혁신학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정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포천교육지원청은 향후 10일~11일 두 차례 혁신공감학교 및 일반학교의 혁신 업무담당자와 희망 교직원을 대상으로 추가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교직원의 혁신교육 및 혁신학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해도를 높여 신규 혁신학교 신청에 도움을 주고자 하며, 희망교를 대상으로는 별도의 ‘찾아가는 설명회’를 준비 중이다.
심춘보 교육장은“지역과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혁신교육으로 새로운 상상과 도전의 무대가 될 미래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