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이석영신흥상회 오는 11일 GO! Grand Open

상품 홍보 위한 라이브 방송 및 실시간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개관 행사 준비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11일 창의적인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들을 위한 청년창업센터 이석영신흥상회의 개관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춘선 평내호평역 인근의 초역세권에 위치한 이석영신흥상회는 자본력이 부족한 청년들이 월 평균 5만 원 수준의 사용료만 부담하며 두려움 없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345㎡ 규모로 조성된 이석영신흥상회 내부에는 총 28개의 청년창업스토어가 운영 중에 있으며, 카페, 푸드코트, 네일 숍, 미용실, 꽃집, 서점 등 다양한 분야의 상점들이 입점한다.

특히, 이석영신흥상회는 지역 주민들이 여가 생활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시는 이석영신흥상회 개관 당일인 11일 오후 7시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MY-N TV’를 통해 청년창업가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프로그램 ‘방구석 쇼핑 라이브’를 방송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남양주시 홍보대사 EXID 혜린이 참석해 청년들의 분위기에 맞게 통통 튀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시는 실시간 채팅창 댓글 이벤트와 함께 방송 이후 오는 13일까지 댓글창에 응원 문구를 남긴 사람 중 35명을 선정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개관 이후 첫 주말인 오는 12일과 13일에는 이석영신흥상회의 앞마당인 청년광장에서 15명의 청년입주자들이 플리 마켓을 열고, 액세서리, 의류, 아동 용품, 서적, DIY 키트, 플라워 소품, 핸드메이드 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남양주시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에 이석영신흥상회 방문 인증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 이석영신흥상회와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청년창업가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개관 홍보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석영신흥상회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이석영신흥상회가 ‘우리 동네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최초의 청년 창업 공간 이석영신흥상회는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