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교육지원청 포천일고등학교는 지난 2일 용인고에서 열린 ‘제57년 차 경기도 영농학생 페스티벌(FFK 전진대회)’에 참가해 금상 1개 및 은상 3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회는 농생명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농산업 분야 인재를 발굴하고 학생 직업과 진로 역량을 계발하기 위한 농업계열 학생들의 축제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12개 농생명 산업계 고등학교 학생 400여 명이 참가해 ‘꿈을 갖고 미래농업을 이끄는 스마트 인재 육성’을 주제로 ▲전공 경진 ▲과제 이수 발표 ▲실무능력 경진 ▲글로벌리더십 대회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각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익힌 역량과 지혜를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사회를 대표해 선생님들과 함께 늦은 밤까지 열성적인 배움과 성장 과정을 치열하게 겨뤘다.
특히 포천일고 학생들은 학교의 명예와 자신의 비전을 걸고 최선을 다한 결과 제과제빵 실무경진 부문에서의 금상(1위)을 비롯해 농생명 창업 아이템 과제 이수 발표 부문 은상, 동물자원 이론 부문 은상 및 FFK 골든벨 분야 은상 등의 값진 성과를 거뒀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의 종목별 상위 입상자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전국 영농학생 축제에 경기도 대표로서 참가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