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4월 8일 진행된 포천지구를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포천 학교장 지구장학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유지를 위해 대면 회의가 어려운 상황에서, 쌍방향 회의 방식이 가능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하는 이번 학교장 지구장학협의회에서는 온라인 개학 대비 사전 점검 및 교육과정 운영,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을 통한 포천 미래교육 실현 방안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교육부의 순차적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른 원격 수업 지원 방안, 온라인 수업 관련 교사 역량 강화 및 학생들의 능동적인 참여 활동 방법,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공사 추진의 어려움 해결 방안 등을 협의하면서, 2020 학교별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8일 온라인 학교장 지구장학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장은 “처음으로 시도한 온라인 지구장학협의회였지만, 의견을 충분히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협의한 내용을 토대로 충실히 이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심춘보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진행되는 온라인 개학을 순조롭게 추진하여 온라인 수업이라는 수업 방법의 전환을 통한 학습 안전망 확보와 학교교육과정 운영 정상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