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승남 구리시장, 녹색도시건설 '제26회 환경의날 기념식'에서 밝혀

For the Earth, 나부터 지금~ '우리家 그린 그린뉴딜, 구리' 바로 실천 결의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For the Earth, 나부터 지금 「우리家 그린 그린뉴딜, 구리」 바로 실천입니다.”라는 주제로 4일「제26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구리시가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제5회 경기도 환경대상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아울러, 환경유공 표창으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의장 임순빈), 환경21연대중앙회(회장 홍권표), NGO환경청소년단(단장 신재옥)과 일반 시민 및 공무원에게 시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념식 후 진행된 환경캠페인에서는 갈매 행정복지타운 사거리, 구리역 광장, 장자호수공원 광장에서 「그린뉴딜, 구리」구리시민 10대 실천과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환경21연대중앙회, NGO환경청소년단 등 4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안승남 시장은 “환경의 날 우리시의 주제는 ‘우리家 그린 그린뉴딜, 구리 바로 실천입니다.’”라고 정했다며 “기업은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로 앞장서고, 시민들도 녹색생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면 녹색도시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환경의 가치가 중심이 되는 마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