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청평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2021년 희망나눔사업 집중 홍보 실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청평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6월 2일 청평 여울시장 5일장에서 「2021년 희망나눔사업 집중 홍보」를 실시하였다.

「2021년 희망나눔사업 집중 홍보」는 코로나19로 인해 생계곤란, 폐업, 갑작스러운 실직 등 어려움을 겪게 된 이웃이나 우리 지역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2021 희망나눔사업, 나눔에서 희망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청평여울시장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안내문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했을 시 맞춤형복지팀에 알려줄 것을 홍보하였다. 5일장을 방문한 지역 주민들은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는지 적극적으로 살펴보겠다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집중 홍보 사업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CMS 모금사업도 함께 진행했는데 청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참여로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0건의 결연자를 모집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이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청평면으로 배부되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쓰여 질 예정이다.

안동석 청평면장은 홍보 현장을 방문하여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청평면 복지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사업 추진을 위해 도움을 주신 청평여울시장상인회(회장 장동일) 및 가평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풍선아트) 등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청평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활기를 더하고,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가는 발판을 다졌으며,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소외 계층을 살피는 등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할 뜻을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가평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