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사회적경제협의회' 공식 출범..초대 위원장에 채성수 귀농귀촌학교 이사장 선임

[가평뉴스타임=이명수기자] 1일 가평군 사회적경제단체 대표 20여명이 참여하여 가평군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평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가평군사회적경제협의회 보고대회 및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문보경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장, 김정원 경기도협동조합협의회선임대표, 전민석 남양주시사회적경제센터장 등 내외빈 및 가평관내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대표 등 20여명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채성수 가평군사회적경제협의회 초대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축사 및 경과보고, 발전발향을 위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문보경 센터장은 가평군에 사회적경제협의회가 만들어지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광역시가 아닌 군 단위에서 민간주도로 협의회가 만들어진 것은 고무적인 일이며,

경기도 사회적경제센터와 가평군 협의회는 긴밀한 협력과 사업공유, 정보전달 등을 통해, 발전적 협력관계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김정원 경기도 협동조합협의회 대표도 첫 한발을 내 딛는 자리인 만큼 한마음 한뜻으로 가평군의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리라 믿으며, 상호연대를 통해 양 협의회의 협동사업을 제안하겠다.” 라고 전했다.

전민석 남양주 사회적경제협의회장은 지리적으로 가평군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협의회로서, 가평군 사회적경제협의회가 자리매김하는데 협력과 연대를 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채성수 가평군 사회적경제협의회 위원장도 모든 조직은 속도보다는 방향이 더 중요하다 하며 열악한 사회적경제 기반을 갖고 있는 가평군이지만 회원의 친목과 권익에 앞장서며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협의회가 반석위에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