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시는 지난 29일 ‘2021년 제1회 포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에서는 1부 리그 오브 레전드, 2부 카트라이더 대회가 진행됐다. 결승대회는 포천시 청소년센터 유튜브채널에서 실시간 송출되었으며, MC허준과 청소년 MC 3명(문태현, 김혜원, 서동명)이 함께 결승 해설에 참여하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대회에는 총 10개 학교, 31팀, 148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행사의 기획부터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문화기획단’이 주관하였으며, 많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관람하고 응원하며 색다른 비대면 축제의 장을 열었다. 특히, MC허준과의 이벤트 대결과 박윤국 포천시장과의 카트라이더 이벤트전이 청소년들의 눈길을 모았다.
대회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1위 피해주기 싫어요(양호직, 양태현, 이정민, 이재빈, 장수안), 2위 포수(박인휘, 김민혁, 최준호, 안영수, 김민재), 3위 괴물들이 간다(조훈, 김보람, 이태훈, 임도용, 한선호), 4위 꿀빨러가자(김동현, 이예서, 전병윤, 이준서, 최태훈) ▲카트라이더 1위 닉네임(이지민, 이현서, 권재호, 김문규), 2위 스파이크(한성빈, 최지원, 최원준, 김보견), 3위 PCHEON(유승현, 김라민, 홍성율, 양승현), 4위 밤길조심(김근석, 황인서, 전규광, 박예준)가 각각 수상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들의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놀이의 장을 마련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예술·놀이체험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1년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 경기도, 포천시가 주최하고 포천시청소년수련시설에서 주관하는 놀이마당으로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운축제’를 주제로 연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된 제1회 ‘청소년 E-스포츠대회’에 뒤이어 제2회는 8월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3회는 9월 ‘청소년 심폐소생술 대회’, 제4회는 10월 ‘청소년 사랑축제’, 제5회는 11월 ‘청소년 동아리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