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스마트 대입전략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인공지능 컨설팅 시스템을 활용한 맞춤형 입시전략 선보여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24일 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진학설계 지원을 위해 '스마트 대입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고교생을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입시제도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기본 입시전략 수립 방안, 인공지능 컨설팅 시스템을 선보이는 순으로 진행됐다.

사용된 인공지능 컨설팅 시스템은 내신 등급, 모의고사 성적 등을 입력하면 현재 학생의 대입 전략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어떤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고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의 합격 가능성을 설명해 주는 맞춤형 시스템으로 학부모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기존의 입시설명회는 항상 서울대, 연‧고대, 의대 중심의 일방적 전달로 중상위권 학생들과는 조금 동떨어진 것 같아 아쉬움이 많았다”며 “이번 설명회는교육청과는 별개로 진학과 관련해 지자체 차원에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심하여 준비했으니, 우리 자녀들에게 꼭 맞는 대학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에 따라 구글폼을 활용하여 선착순 100명 이내로 신청․접수를 받아 좌석 간 거리두기,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으며, 설명회 강의 영상은 오는 5월 26일 구리시 유튜브 공식 채널인 ‘해피GTV-구리시’에 게시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