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직원들을 위한 비대면 힐링 교육 실시

‘N:LIVE 하루 쉼표’ 언택트 힐링 교육으로 회복 탄력성 강화!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지난 7일과 21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직원들을 위한 비대면 힐링 교육 ‘N:LIVE 하루 쉼표’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해설이 있는 뮤지컬 콘서트, 코로나를 이기는 건강 특강, 집콕 DIY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해설이 있는 뮤지컬 콘서트 시간에는 뮤지컬 히스토리언 박성윤 PD와 뮤지컬 배우 유환, 추연성이 함께 뮤지컬의 역사를 소개하고, 대중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캣츠’, ‘레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미스사이공’ 등을 감상하며 그 안에 담긴 숨은 이야기를 들려줬다.

또한, 건강 특강 시간에는 고려대구로병원 가정의학과 한병덕 교수가 성인병과 질환, 노인 비만 등 면역력 건강 관리에 대해 설명했으며, 집콕 DIY 시간에는 사전에 배송된 키트를 이용해 직원들이 직접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코로나19 비상 근무 등 업무에 지쳐 있었는데 오랜만에 ‘쉼’을 느꼈다.”라며 “뮤지컬, 건강,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힐링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고, 여유를 가지며 나를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교육과 소규모 대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블루 극복 및 예방을 위한 교육 기획 등 직원들의 정신 건강을 위한 마인드 케어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