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화도읍, 어르신 대상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 확대 실시

No 쓰레기! Yes 화도!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월 1일부터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함께 고민하고 쓰레기 감량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학교, 기관 단체 및 관내 기업인회를 대상으로 추진된 『함께하는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을 관내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5월 10일부터 17일까지 3회에 걸쳐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화도읍분회 97개 경로당 대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화도읍 실정에 맞게 자체 제작된 쓰레기 20% 감량 관련 영상 시청, 새로운 시각의 환경 시(詩)를 통한 폐기물 관련 공감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실제 사용되는 종량제 봉투 및 불연성 마대 등을 교보재로 사용해 현장감 있는 쓰레기 배출 및 재활용 분리배출 요령을 교육하고, 대한노인회 화도읍분회 각 마을별 노인회장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며 생활 폐기물 20% 감량 및 쓰레기 없는 쾌적한 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화도읍분회 박성열 분회장은 “현장감 있는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을 통해서 지역 사회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인지하게 됐다.”라며 “어르신들과 함께 화도읍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솔선수범의 정신으로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에 적극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양한 쓰레기 감량 정책으로 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깨끗한 화도읍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관내 20개 초·중·고등학교는 지난 4월 진행된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 이후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문자 발송, 교육 영상 시청 및 학교 내 자체 홍보를 실시했으며, 14,300명의 학생들과 함께 가족이 교육에 참여해 시너지 효과로 화도읍 전 지역에서 쓰레기 감량의 환경 혁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