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조광한 남양주시장,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운동 플로깅 확산에 나서!

“플로깅을 했을 뿐인데.. 일상 속 스며드는 환경운동”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한강시민공원 삼패지구에서 동네마실 플로깅단과 함께하는 플로깅 DAY를 개최했다.

지난 3월 시민 주도 환경 운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동네마실 플로깅단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이번 플로깅 DAY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시민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지키고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 혁신 운동을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플로깅 DAY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동네마실 플로깅단 이벤트에 당첨된 플로깅단 30여 명이 참석해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뿐만 아니라 환경 퀴즈 대회와 포토존 즉석 사진 촬영 등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플로깅을 범시민 환경 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오는 7월 시민 플로깅단(가칭) 창단을 앞두고 있다.”라며 “우리 시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환경 혁신에 적극 동참해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한 큰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주말 나들이 겸 가족과 함께 즐겁게 플로깅을 하니 기분 전환이 되고, 지구를 지키는 가치 있는 일에 동참했다는 사실에 뿌듯하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21일까지 동네마실 플로깅단(아파트)에 참여할 아파트 주민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