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체육회, 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스포츠복지’ 실현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체육회는 2021년도 신규 사업으로 ▲더불어 다이어트 챌린지 교실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남양주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생활체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다이어트 챌린지 교실’은 남양주시보디빌딩협회가 주관해 비만, 고혈압 등 다이어트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전문적인 운동법을 알려 주고 식단 및 체중을 관리해 주며 삶의 질적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더불어 다이어트 챌린지 교실’은 향후 참가자 전원에게 바디프로필 촬영의 기회도 제공해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참가자들의 의지를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은 청소년기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탈선을 방지함과 동시에 평생체육의 기량을 마련하고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남양주시체육회는 4개 종목(500여 명)으로 이뤄진 스포츠 대회를 기간별로 분산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남양주시체육회는 ▲G-스포츠클럽(3개 종목, 45여 명) ▲초등스포츠클럽(71개 클럽, 27개교 1,400여 명) ▲청소년스크린골프(청소년, 20명) ▲여성킥복싱(여성, 20명) ▲패밀리볼링교실(가족 10팀, 20명) ▲광장체조교실(시민 누구나) 등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 시민들이 생활체육을 접할 수 있는 교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지환 남양주시체육회장은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 제한과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체온 측정,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라며 “체육회는 남양주 시민들이 생활체육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