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유·초·중·고 54개교 포천혁신교육지구 업무 담당 선생님을 대상으로 11일 ‘포롱포롱 천가지 빛깔의 다(多)함께!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업무 담당자 소통·나눔 온라인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른 상황을 고려한 안전한 학습과 학교업무 정상화 지원을 위해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세부 과제별 중점 교육 활동 사업 내용 설명, 지역자원-교육과정 수업 자료 개발에 참여한 초등·중등 교사의 수업 실천 사례 나눔, 질의응답의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이해와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기반으로 학교 현장의 실천력을 높여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수업 실천 경험으로 학교급별 특색에 맞는 교육 활동 나눔의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2021년 포천혁신교육지구 교육 활동이 학교 안팎에서 안정적으로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연계되도록 다양한 관련 자료를 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혁신교육/혁신교육지구 메뉴에 탑재해 정보를 제공하고, 원클릭 서비스 업무를 통한 교원의 업무 경감을 위한 지속성 있는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춘보 교육장은“2021년에도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을 통해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넘나들며 배움을 통해 지역교육생태계를 확장하고 포천 미래 혁신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