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구리시의회는 금년 6월 실시 예정인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5월 12일부터 5월 26일까지 행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에 대하여 시민들의 제보를 받는다.
시의회는 제보된 내용을 토대로 시정의 부조리와 위법성, 부당성 등을 다각도로 조사· 분석해 6월7일부터 6월15일까지 진행되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요구할 계획이다.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대상으로는 시 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 생활의 불편사항, 기타 제도 개선사항 등이다.
단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 된 사항, 개인의 사생활 및 개인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사항, 익명제보, 근거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등은 접수받지 않는다.
시민제보는 구리시의회 홈페이지의 ‘의회에 바란다’와 전화, 우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김형수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시의회가 시민을 대표해 집행기관 행정전반에 대해 감사함으로써 시 행정의 불합리한 사항을 지적하여 시정토록 하고 우수한 시책은 널리 알리는 정책으로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제보를 해달라”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구리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