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에코피아라운지 방문 시민을 위한 환경 미션 프로그램 ‘도전 I-TEM’운영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에코피아라운지 환경 교육에 참여한 시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환경 미션 프로그램 ‘도전 I-TEM’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전 I-TEM’은 ‘I am The Eco Master’의 약자로, 1단계 생활 쓰레기 감축 실천, 2단계 업사이클링 키트 체험, 3단계 에코플로깅 참여의 총 3단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에코플로깅 참여 시민에게는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해 준다.

참가자들은 5월 한 달간 일정에 맞춰 각 단계의 미션을 수행한 후 인증을 거쳐 다음 단계에 도전할 수 있으며, 총 3단계의 미션을 전부 수행하는 경우 남양주시 에코마스터(Eco Master)에 등극, 에코마스터에게는 에코마스터 인증 배지와 친환경 키트, 나무 도마가 지급된다.

에코피아라운지 운영 관계자는 “에코피아라운지를 방문하고 환경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환경에 관심을 갖고 쓰레기 감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다양한 환경 미션을 기획 및 운영해 시민 환경 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