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술센터 오성실에서 2021년도 상반기 학교4-H지도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2021년도 포천시학교4-H회는 포천시 초·중·고등학교 대상 총 15개교 중 학교4-H회를 이끄는 지도교사로 구성된 모임체로, 다양한 과제활동(전통민속문화계승, 농촌민속문화 계승, 텃밭조성, 농촌체험, 전통음식,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덕·노·체 4-H이념을 생활화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학생들을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협의회에서는 2021년도 연중 사업계획, 4-H입단식, 경기도 야영교육과 포천시·경기도 4-H경진대회 등 1년간 활동 계획을 수립하며, 2020년에 추진한 과제 활동의 미비한 점과 우수한 활동과 서로 앞으로 추진할 과제 활동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이동선 농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2020년에 끝까지 4-H활동에 몸 아끼지 않고 참여하신 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포천시4-H회의 인원수가 늘고 있고 그만큼 지도교사의 역할이 커져가고 있으니 2021년에도 힘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학교4-H회는 자연·인간·농촌에 대한 사랑의 실천과 과제이수(프로젝트 학습)를 통한 자기개발 등 4-H이념을 실천하는 창의융합적 미래인재 육성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을 목표로 하는 단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