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성장지원 연수로 새내기 선생님의 어깨를 펼쳐 주다


[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29일 심춘보 교육장의 ‘경기혁신교육의 이해’ 강의를 시작으로 6월 30일까지 총 15차시의 2021 포천 유·초·중등 신규교사 98명에 대한 성장지원 연수를 온·오프라인 방식을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의 특징은 신규교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맞춤형 눈높이 연수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연수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소규모 멘토링(on, off)을 강화했으며, 일부는 온라인 쌍방향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체 연수 시간은 15시간으로, 신규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철학 세우기 ▲학급경영 길라잡이 ▲블렌디드 러닝 ▲포천지역의 이해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방안 ▲진로-교과 연계 수업 ▲독서-교과 연계 수업 ▲학급긍정훈육 ▲고교학점제의 이해 등의 연수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관내 교감, 원감, 부장교사, 비교과 교사 35명과의 멘토-멘티 매칭을 통해 신규 선생님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심춘보 교육장은 “이번 신규교사 연수 과정을 바탕으로 향후 포천지역의 특색을 고려함과 더불어 코로나19 이후를 생각하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 운영으로 선생님들의 교직적응력과 교육과정 지도 역량을 키워 학교 현장에 훌륭한 선생님으로 성장하고 행복한 교직 생활을 펼쳐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