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영상으로 만나는 ‘아차산 고구려 보루 여행’ 제작·배포

도슨트와 함께 홍보 영상 촬영, 구리시 공식 유튜브와 SNS에 게재

[KNT한국뉴스타임] 구리시는 코로나19 여파로 구리시 문화 유적 관광지를 자유롭게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아차산 일대 보루군(사적 제455호)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이번 홍보 영상 제작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아차산 일대를 방문하여 생생한 현장감을 담아 아차산 보루군의 역사와 재미난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했다.

홍보 영상은 18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주제별 1~2분 정도 아차산 1~6 보루, 시루봉 보루, 아차산성, 아차산 삼층석탑, 석실분, 범굴사(대성암), 관룡탑, 아차산의 바위들,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등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안승남 시장은“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고구려 역사의 보물 창고이자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아차산 일대 보루군을 홍보하는 영상을 통해 고구려의 역사를 이해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아차산을 널리 홍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2021년 하반기에는 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하여 근현대 역사의 보고인 망우리공원 내 한용운, 오세창, 문일평, 방정환, 오기만, 서광조, 서동일, 오재영, 유상규 등 등록문화재와 문화예술인 및 장소의 상징성을 통한 항일 독립운동의 정신과 역사적 교훈을 함양할 수 있는 홍보 영상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