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마을 환경 정화 활동 실시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코로나19 장기화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 명은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덕소 시내, 도심역, 월문 사거리 등에 홍보 플래카드를 내걸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길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이날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와부읍 ‘싹쓰리데이’의 일환으로 예봉산 등산로 입구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꽃밭으로 가꾸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환경 정화 활동도 실시했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주변 이웃의 더 큰 어려움에 공감하며 위기가구 발굴에 동참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외에도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인 환경 정화 활동으로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심원철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마을을 만들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라며 “와부읍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도하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