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19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을 초청해 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129명을 대상으로 '2021년 간부공무원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인식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무례함의 비용과 정중함의 효용’이라는 주제로, 갑질과 부당한 업무지시에 대한 영상과 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관행과 불합리한 공직문화를 개선하려면 선후배 세대가 함께 공감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오늘의 교육이 우리의 직장문화를 변화시켜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소규모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직원들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냈다.
한편, 남양주시는 2021년 ‘더욱 공정한 남양주를 위해, 청렴 ON’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면서, 정약용선생 묘소에서 새해맞이 간부공무원 청렴서약을 시작으로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부서장 주관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등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과 청렴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렴시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