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16일 REMEMBER 1910 미디어홀에서 제4기 주민참여위원회(위원장 박영희)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주민참여위원회는 주민의 시정 참여 활성화에 대한 자문·심의를 위해 주민대표, 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로, 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기획, 제안, 참여분과로 구성 체계를 변경하고 기존 제4기 주민참여위원회 15명에 추가로 15명의 위원들을 위촉하게 됐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역사적 의미가 깊은 남양주의 인문학적 가치를 드높이기 위해 주민합의와 참여를 이끌어내는 주민참여위원회의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시는 주민참여위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말 개관한 이석영광장 및 역사체험관 REMEMBER 1910 팸 투어를 진행해, 위원들과 시정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석영광장 및 REMEMBER 1910은 독립 운동에 헌신한 이석영 선생 6형제의 애국심과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기억하는 역사 공간으로, 시민들이 편하게 휴식을 즐기며 동시에 역사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팸 투어에 참여한 박영희 위원장은 “잊을 수 없는 1910년 경술국치를 항상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이 남양주에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모든 주민들이 리멤버 1910을 즐길 수 있도록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민참여위원회는 향후 분과위원회 활동을 통해 주민 참여 시책 발굴, 참여 방법의 마련 등 주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