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심석고 운동장 지하를 활용한 대규모 공영주차장 조성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5일 시장 집무실에서 심석고등학교와 심석고 운동장 부지 내 공영주차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지역은 주택과 상가가 밀집되어 있고, 전통시장이 위치하고 있어 주차장 부족 문제가 심각했다. 이로 인해 만성적인 교통정체가 발생해 주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심석고등학교는 운동장 지하를 활용할 수 있도록 부지를 제공하고 남양주시는 사업비를 투입해 공사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운동장 부지의 절반인 약4,000㎡에 지하2층 규모로 주차 공간 250면을 조성하고 상부는 학교 운동장으로 복구할 계획이다.

공영주차장 조성은 원도심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주차난 해소와 인근 전통시장의 접근성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심석고와 협약을 통한 공영주차장 조성은 민관학 상생 모델로 상당한 의미가 있으며, 도시환경 개선과 지역사회의 발전, 지역 상권 활성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영주차장 조성을 위해 심석고와 2019년부터 협의를 추진했으며, 본 협약 이후에 실시설계 후 공사를 추진해 2021년 말까지 사업을 완공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