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관광협의회 정연수 회장

전염병 코로나19 로 일상이 멈춰 버렸네요.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초유의 이 사태...
전국민 마스크 착용, 시설 소독, 개인위생을 이처럼 개인이 알아서 잘 지킨건 아마도 이번이 처음이지 않을까요. 정부나 지자체, 메스미디어에서 개인들이 SNS 로 코로나19의 위험성과 전파력에 관련된 정보를 전달, 공유하였기 때문이며, 조심스럽긴 하지만 안정화, 장기화상태로 접어들지 않았나 예측해 봅니다. 그러나 아직은 유의해야 할 시기이니 집단 모임이나 행사는 유보해야 할듯 합니다.
세계 모든 나라가 초슈퍼 재정확대를 논의 준비하고 있으며 이에따른 채권, 증권시장이 반응하고 급등? 하리라 예상해 봅니다.
자!!!  이제 가평 이야기를 해 볼까요?
가평은 외부 관광객님들께서 방문하여 주셔서 축제, 관광지, 숙박, 음식, 교통, 레져, 수상놀이시설, 시장등에서 소비를 해주셔야 살아가는 관광 레저도시입니다. 이와 관련되어 종사하는 인원, 경제규모가 70프로를 상회하고 있으니 지금 가평은 모든 산업이 초토화되어 겨우 숨만 쉬며 이 사태가 속히 종식되기를 견디고 버티고 있는 실정이며 여기에 그 누구도 대안을 제시하고 있지 못합니다.
겨우 움직이는것이 지역의 자영업자들에게 정부의 소상공인 저리 지원정책에 농협2층 신보로 의정부 소상공인지흥공단으로 남양주로 국민으행으로 몰려다니고 있습니다.
회원사및 회원님들!!!!
힘없고 맥 풀린눈으로 정부, 정치인, 지자체만 바라보기보다, 서로 잘 잘못을 탓하는것은 나중에 하기로 유보 하고, 그래도 조금씩 진정해가는 이 난국을 차근 차근 준비합시다.
1. 가평은 인구밀도가 대도시처럼 높지않은 숲이 많고 강으로 둘러쌓인 청정 클린 지역입니다.
서울, 경기 일원 도시민들이 생활하는 엘리베이터, 아파트, 식당에서 감영되다보니 움직이는것이 두려워 정지된 시간이 한달여 되고 햇빛은 좋고 기온은 높아지고 꽃은피고.. 도시민들이 좀이 쑤시지만 불안하여 있을때 맑은 숲, 신선한 공기, 깨끗한 물이 가득한 청정 가평. 소독, 방역을 철저히 하는 지역 * 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한 청정클린지역 가평으로 피양 오세요 * 라고 광고 합시다. 키워드, 해시테그, 이미지를 붙여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하길 제안합니다. 가격도 놀리는것 보단..  대폭 착하게 구성해야 겠지요. 숙박시설을 예로들면 3일, 5일, 7일, 10일 묶어 대면접촉을 줄이기위해 청소, 수건등 비품도 본인이..이렇게 하면 원가도 줄일수 있겠죠.
기존의 가격정책도 코로나19 극복가를 준비해야.. 아마도 5월까지는 이렇게 해야하지 않을까요.
2. 가평의 2020년 여름 성수기도 현사태를 감안하여 지금부터 정책이나 상품 준비해야 합니다.
방문고객분들도 예년보다는 더 조심스러워 할것입니다.
매출도 예년만 못하리라 예측됩니다.
시설의 소독이나, 방역에 신경을 써야하구요. 고객의 개인위생을 위한 손소독제, 1회용마스크도 준비해야 할듯 합니다.
이번을 기회로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그 누가 이런 사태를 짐작이나 했나요. 아마도 인간의 끝없는 욕심이 그 시작이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조금은 내려놓음을 실천해가는 삶을 살아야 할까요?
회원사 및 회원님들
코로나19로 사회 경제등 여러분야에서 변화가 예상됩니다.
자연, 청정, 숲, 클린, 건강등의 키워드
관련산업과 지역이 주목받게 되리라..
저기 언덕너머에 예전의 우리의 평화로운 일상들이 기다립니다.
오늘도 건강유의하시고 평안하세요
가평군관광협의회 회장 정연수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