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부터 3회에 걸쳐 화도읍기관단체장, 화도읍기업인회, 화도읍 초·중·고 환경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쓰레기는 가라! 함께하는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
『쓰레기는 가라! 함께하는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은 기후 변화에 대한 심각성과 쓰레기 폭증 및 무단 투기에 대한 대책 등을 홍보하고 생생한 현장 중심으로 제작된 쓰레기 관련 홍보 영상을 시청하며 주민들이 적극 실천해야 하는 쓰레기 배출 및 재활용 분리수거 요령 등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교육에 참여한 관계자들에게 홍보 동영상 및 홍보물을 배부하며 우리 모두가 자연과 공존하는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관내 교사는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을 들으니 학교 현장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환경을 지켜야 하며, 어릴 때부터 관련 교육의 중요성, 더 나아가 주민들의 인식 변화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바쁘신 시간 중에도 노쓰챌린지 홍보 교육에 적극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화도읍이 깨끗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