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나무 청소년을 위한‘꿈자람 스마트 공부방’ 지원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장재)는 지난 7일 코로나19로 인한 홈스쿨링 실시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위한‘꿈자람 스마트 공부방’ 1호 전달식을 실시했다.

‘꿈자람 스마트 공부방’은 꿈이 자라나는 꿈나무 청소년들이 지난해부터 실시된 남양주시‘학습용 스마트 기기 지원 사업’에서 지원받은 스마트 기기를 적극 활용하여 학습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스마트 책상세트를 제공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는 실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자녀가정에 책상, LED조명, USB포트, 콘센트, 연필꽂이, 의자로 구성된 40만원 상당의 스마트 책상세트를 전달했으며 생활용품도 함께 지원했다.

책상세트를 지원받은 청소년은 “스마트 책상을 갖게 돼서 너무 기쁘다. 열심히 공부해서 지역사회에 보답할 수 있도록 꿈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청소년에게 조금이나마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원철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학습 시간이 증가해 쾌적한 공부방 환경 조성이 필요한 만큼 꿈나무 청소년들이 지원된 스마트 책상에서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관내 꿈나무 청소년들의 학습환경 향상을 위해 올해 10가구 지원을 목표로 ‘꿈자람 스마트 공부방’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