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가평군 관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진자의 발생으로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심리검사를 희망하는 가평군 청소년들에게 내마음체크 온라인 심리검사 ‘마음SEE’를 무료로 진행 중이다.
이번 내마음체크 온라인 심리검사 ‘마음SEE’는 성격검사와 진로탐색 검사로 구성되어있다. 성격유형검사는 CATi와 MBTI로 구분되어 있으며 CATi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MBTI검사는 고등학생의 청소년이나 보호자가 실시 가능하다. 진로 탐색 검사 Holland의 검사 실시 가능 연령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다.
내마음체크 온라인 심리검사 ‘마음SEE’검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예산 소진시까지 인원 제한 없이 연중으로 진행한다. 심리검사 후에는 해석 상담 또한 무료로 제공된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및 학부모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가평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