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01일 가평읍행정복지센터에서 박용수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순화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위원장, 박수경에듀플랜대표, 가평읍맞춤형복지팀, 지역주민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평읍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FGI를 운영하였다.
이번 가평읍마을복지계획수립은 보건복지부·행정안전부의 “2021년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매뉴얼”에 따른 수립으로 2020년부터 조종면이 수립을 시작하였고 올해부터 가평읍과 설악면이 시작한다.
가평읍 마을복지계획수립을 위한 FGI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 의제를 선정하고 실현가능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모니터링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역돌봄을 위한 초석으로 본격적인 마을복지계획 수립 TF-TEAM이 운영되기 전 준비되어야 할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욕구조사 설문지와 가평읍의 지역현황을 논의하기 위해 운영되었다.
앞으로 FGI에 참석한 위원들의 인터뷰 내용과 주민욕구조사를 토대로 한 가평읍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 관련 워크숍과 공청회등이 진행되어 가평읍마을복지계획이 완성될 예정이다.
가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동선 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마을복지계획수립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각지대예방 및 해결을 위한 체계적 지원방안을 민과 관이 함께 협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가평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