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3월 한 달간 남양주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실시된 ‘노쓰(No 쓰레기) 챌린지’ 시민 참여 이벤트를 종료하고 우수 참가자 20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노쓰 챌린지’란 말 그대로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기 위해 ‘No 쓰레기, Yes 남양주’라는 표어 아래 시작된 환경 실천 릴레이 운동으로, 시는 더 많은 시민과 함께하기 위해 ‘노쓰 챌린지 참여 인증 이벤트’를 기획한 바 있다.
이에 3월 한 달간 남양주시 공식 블로그에는 텀블러 사용하기, 개인 용기로 음식 포장하기,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들고 다니기 등 시민들의 다양하고 소중한 실천 결과들이 게시됐으며, 쓰레기 감량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쓰레기 감량을 위한 시민들의 건강한 의지가 ‘노쓰 챌린지’를 확산시킨 것”이라며 “이벤트는 종료됐지만 앞으로도 쓰레기 감량을 위한 ‘No 쓰레기, Yes 남양주’가 계속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쓰 챌린지’는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을 비롯해 주민참여위원회 등 시 산하 기관·단체까지 참여해 지역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관내 16개 읍·면·동의 플로깅, 대청소의 날, 하천변 정화 활동 등 환경 정비 운동과 접목돼 쓰레기 감량을 위한 시민 붐업을 조성하는 계기가 됐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