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30일 개강식을 가진 교육지원청 부설 영북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의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2021년 발명교육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밝혔다.
◦ 영북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는 2006년 3월 발명교육센터로 지정된 이후 2018년 발명교육센터 현대화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올해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기초반」, 「발명영재반」, 「발명심화반」을 운영한다.
또한, 발명 관련 만화 공모전, 발명품 경진대회 등의 대회를 개최하고, 여름방학 중 발명캠프를 실시해 발명 교육과정 이외의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성을 계발하고자 한다.
아울러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인 「꼬마 에디슨 발명교실」과 일반인 대상 프로그램인 「학부모 발명교실」을 운영해 발명교육의 저변을 확장할 계획이다.
발명교육센터 담당 교사는 “발명이라는 것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발명 인재를 발굴하고, 다양한 발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질 높은 발명 교육을 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영북초등학교 심은행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학생들을 위한 방역과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학생들의 발명 마인드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다양한 재능과 호기심을 가진 학생들이 발명과 창작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여 발명 꿈나무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하며, 향후 더 많은 학생들이 발명교육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