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홈웍 서비스’ 구축

코로나19 학교 개학 연기로 온라인 학습 지원하여 학습공백 최소화

구리시(시장 안승남)시립도서관은 홈페이지에서도 홈웍(교과연계학습) 코너를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학교 개학이 4월로 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홈웍 서비스는 교과지원 우수 사이트를 선별 연계하며 학생들이 온·오프라인으로 학교숙제 등 다양한 문제 해결능력과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보다 폭넓은 자료접근의 기회를 제공한다.

홈웍 코너 연계 사이트로는「디지털교과서」,「e학습터」,「EBS초·중·고」,「기초학력향상 꾸꾸」등이다. 서비스는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무료로 제공하는 교과주제별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구리시립도서관 누리집 인트로 페이지‘홈웍’메뉴를 통해 원하는 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집에서 스마트기기 사용이 어려운 경우 초등학생은 인창도서관 어린이자료실내 홈웍 코너에서 전용기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중ㆍ고등학생은 관내 각 도서관 디지털자료실을 이용하면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가‘심각’단계를 넘어 세계적 대유행, 즉 '팬데믹'(pandemic)선언에 이른 엄중한 상황에서 개학이 연기되는 등 학생들의 학습권에도 많은 영향이 미치고 있는 시기에 홈웍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독서와 학습을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서비스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도서관 홈웍 코너에 설치된 학습용 태블릿PC로는 도서관에서 선별한 교과지원 우수 사이트만 접속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유용한 디지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학습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