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진행한 2021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1기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 구직자 15명을 대상으로 집단 교육(16시간)과 개별 상담을 실시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을 신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취업성공을 위한 취업 실전 대비 강의 및 개별 코칭을 제공하는 종합 컨설팅 과정으로, 구직 기술 강화 교육을 통해 직무 및 입사 지원 방향을 정하고 1:1 개인 코칭 시간에 입사 지원서, 면접 답변 등 구체적인 전략과 방안을 제시하며 청년층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특히, 교육 기간 중에 일부 참여자는 서류 및 면접에 합격해 조기 취업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으며, 시는 수료자를 대상으로 청년 참여 수당을 남양주지역화폐로 지급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어디서도 듣지 못할 실질적인 정보와 팁들을 많이 알려주셨고, 취업 준비에 지치고 힘들었을 때 아낌없는 응원을 받아 정말 큰 힘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5월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 2기를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7월과 9월에 3기와 4기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