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별내동 통장협의회가 지난 23일 「깨끗한 별내동 만들기 함께해요! 에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별내동 46개통 통장님들이 4개조로 나눠 에코플로깅 활동을 실시했으며, 별내행정복지센터 도시건축과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크린넷 주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들을 대거 수거하고 분리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신경석 별내동 통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회의가 어려워 그동안 화상 회의를 진행했는데 봄날을 맞아 통장들이 함께 모여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게 되니 좋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어 “통장협의회가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주민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으면 좋겠다. 깨끗한 동네를 만들기 위한 좋은 취지의 활동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라며 향후에도 활동을 이어나갈 뜻을 내비쳤다.
이에 김성태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주민들도 직접 참여하며 에코 플로깅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통장협의회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시길 바라며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별내행정복지센터는 에코플로깅 활동이 시민들 사이에서 확산될 수 있도록 기관ㆍ사회단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이벤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