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청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KNT한국뉴스타임] 지난 3월 23일 청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월 생일을 맞은 청평면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2021년 1차 '세상에서 가장 기쁜 날, 생신축하&선물 나눔'행사를 추진하였다.

생신축하 사업은 생신을 맞이한 거동 불편한 독거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청평면 지사협 위원들이 직접 정성으로 미역국, 잡채, 전, 불고기, 떡 등으로 음식을 준비하여 대상자의 가구를 방문,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선물(내의 및 구급함 등)을 전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하는 청평면 지사협 특화사업으로 매 분기별 진행되는 사업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관계로 함께 생신상을 나눌 수 없어 생신음식 및 선물을 포장하여 전달만 하였으나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뜻함을 전하기엔 부족함이 없었다.

이날 사업은 청평면 지사협 임시회의 개최 이후 진행되었으며 임시회의에서는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열정으로 뭉친 청평면 지사협 위원들은 전원 참석을 하여 1:1 결연을 통한 돌봄서비스 정비등 3개의 안건에 대한 열띤 토론을 하였다.

양성남 민간공동위원장은 “청평면 지사협 위원들의 열정과 봉사로 지역 주민에게 힘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위원장으로써 자긍심을 느낀다.

위원들과 함께 청평면 지사협 특화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지역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평면 지사협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가평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