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남양주딸기축제 '딸기피크닉가자GO!' 성황리에 마쳐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온택트 축제로 기획된 2021년 남양주딸기축제 ‘딸기피크닉가자GO!’가 총 7,969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방구석 챌린지, 따라해 봄 딸기’를 슬로건으로 한 ‘딸기피크닉가자GO!’는 지난 19일부터 3일간 공식 유튜브 채널 '딸기 피크닉 가자GO!'를 통해 진행됐으며, 전국 최초 뉴미디어 도서관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촬영이 이뤄졌다.

시는 축제 기간 동안 전문 요리사와 함께하는 ZOOM 쿠킹 클래스(딸기티라미슈·딸기케이크·딸기고추장)를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남양주시 홍보대사 EXID 혜린과 함께하는 ‘딸기 수확 체험의 모든 것, 딸기맨’ 및 18개 팀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이번 축제는 줌(ZOOM) 쿠킹 클래스, 딸기축제 로고송 따라 부르기 UCC 경진 대회, 브랜드 네이밍·캐릭터 경진 대회에 약 800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행사를 최소한으로 준비하고 농가당 5개 팀의 소규모 오프라인 수확 체험과 드라이브스루 딸기 판매를 진행했으며, 총 61개 팀 181명이 사전 예약을 통해 즐거운 딸기 수확 체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딸기피크닉가자GO!’는 주말 동안 조안면을 방문한 시민들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신선한 딸기와 딸기디저트키트를 구매할 수 있어 코로나19 상황 속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택트 축제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남양주 정약용 딸기축제 주재동 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택트 축제로 진행하며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온라인 시대에 발맞춰 농가도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며 딸기 수확 체험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하니 많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