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제2차 정기회의 및 반찬배달 서비스 실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23가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 제2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2~3월 운영실적과 3~4월 추진할 2021년 가평읍 마을복지계획수립, 홀몸어르신 반찬 배달 사업,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침구지원 사업, 빵굽는 행복나눔사업 등 지원계획을 논의하였다.

그 밖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고민했던 부분들에 대하여 좋은 의견들이 쏟아져 나왔다.

박용수 민간위원장은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매우 힘든 한해였을 것이다. 협의체가 올해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 연계에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장동선 가평읍장은 가평읍지역사회보장 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서 협의체 위원의 활동이 활성화되어 주민의 복지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회의에 이어 신규사업인 홀몸어르신 반찬배달 서비스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위 사업은 지사협 위원이 홀몸어르신 1명과 결연을 맺고 월2회 반찬을 전달해드리는 사업이다.

복지관 등에서 식사 및 반찬배달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분들을 선정하여 1년 동안 반찬 및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건강상태 등 안부를 살핌으로써 따뜻한 행복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