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뉴미디어 특화공연ㆍ전시ㆍ체험 프로그램 풍성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가면 독특하고 새로운 뉴미디어 특화 강좌, 공연, 전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지난 1. 14. 개관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최신 기기와 체험 공간을 갖추고 있는 전국 최초 뉴미디어 특화 도서관으로, 100여 명이 동시에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뮤직아트홀과 음악ㆍ영상 제작 및 편집이 가능한 레코딩 스튜디오, 유행하는 춤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는 댄스 스튜디오, 유튜브 영상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등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는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정규프로그램 ‘뉴미디어 발전소’를 시작으로 남양주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와 연계한 ‘도서관과 함께하는 뉴미디어 체험’, 샌드아트 공연, 댄스 AI 아뜰리에, 토크 콘서트 등이 잇달아 개설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전문 강사를 채용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비기너를 위한 트랜드 미디 작곡법’, ‘일렉트로닉 뮤직 메이킹’, ‘1인 미디어 제작 스쿨’을 운영하며 뉴미디어 특화 프로그램의 질을 높일 전망이다.

또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도서관 행사를 기획하고 공연하는 「영크리에이터 크루」 활동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영크리에이터 크루」는 영상ㆍ음악공연ㆍ문학ㆍSNS마케팅, 유기동물ㆍ사회문제 등 6개의 주제로 크루원과 기획단 50여 명이 활동하며 다가올 미래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오는 7월 ‘영크크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2층 이야기방에서는 자연과 명화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콘텐츠 ‘디지털 갤러리’가 상시 운영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시민들의 미디어 놀이터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