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온택트로 즐기는 남양주딸기축제 ‘딸기피크닉가자GO!’를 개최한다.
2021년 남양주딸기축제는 ‘방구석 챌린지, 따라해 봄 딸기’를 슬로건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 축제로 기획됐으며 유튜브 ‘딸기피크닉가자GO!’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전문 요리사와 함께하는 ZOOM 쿠킹클래스(딸기티라미슈·딸기케이크·딸기고추장), 온라인으로 즐기는 딸기체험 ‘남양주시 EXID 혜린의 딸기맨’ 등이 있으며,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딸기축제 로고송 따라 부르기 UCC 경진대회 및 공모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축제는 뮤직아트홀, 댄스·레코딩·크리에이터·뮤직스튜디오 등의 시설이 갖춰진 뉴미디어 도서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오는 20일부터 2일간은 조안면에 위치한 물의정원 제3공영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딸기와 딸기디저트 키트(3종류 / 티라미슈, 케이크, 고추장)를 구입할 수 있다.
시는 판매전을 통해 딸기 1팩(500g) 당 5,000원, 딸기디저트 키트 당 10,000원으로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남양주시 딸기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남양주딸기축제홈페이지를 통해 수확 체험권을 사전에 판매해 사전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와플과 생크림을 증정할 계획이다.
남양주 정약용 딸기축제 주재동 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이번 남양주딸기축제가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딸기, 딸기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