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공식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 플랫폼 본격 출범

따로 또 함께 걸음이 주는 혜택 ‘건강 + 따뜻한 소통 + 인센티브’

[KNT한국뉴스타임] 구리시는 모바일 기반 걷기 앱,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함께 걸어요! 구리’플랫폼을 구축하여 전 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신체활동 사업을 본격 출범했다고 17일 공식 발표했다.

시 보건소는 그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년 운영됐던 생애 주기 및 생활터별 신체활동 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축소 운영 또는 중단에 따른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걷기 앱(워크온)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고 사업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해 10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생긴 생활의 변화로 체중 증가(12.5%), 운동량 감소(11.4%)가 나타났고, 전체 40.7%가 코로나 블루를 경험했으며 특히 여성(50.7%)이 남성(34.2%)에 비해 비교적 높게 조사 된 바 있다.

신체활동 장려를 위한 걷기 앱(워크온)은 올바른 걷기 활동을 수치화하여 일상 속 자기관리 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앱으로 활동자의 걸음수, 활동 경로, 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한주의 데이터를 모아 건강 습관 리포트도 제공되며 플랫폼 내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시에서 유치하는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하는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또한 일상생활 속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앱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구리시민과 구리시 소재 직장인, 기관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소모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가족, 이웃, 동료 간 건강과 안부를 챙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가입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회원가입 후 전체 커뮤니티에서 구리시 검색, 구리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함께 걸어요! 구리’를 선택하여 가입하면 된다.

구리시 첫 번째 공식 챌린지는 3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20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 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잘 견뎌 왔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건강 챙기는 일이 쉽지 않은 요즘, 비대면 걷기 앱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아 일상 운동으로 건강과 인센티브도 챙길 수 있다”며,“소원했던 이웃과의 커뮤니티를 통해 좀 더 건강하고 따뜻한 행복한 구리시가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공식 커뮤니티 명칭은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5일간 모바일 설문을 통해‘함께 걸어요! 구리’로 최종 선정됐다.

또한 커뮤니티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바르게 걷기교육, 건강정보, 다양한 시정소식도 공유하고 게시판도 활성화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 조성에 기여 할 전망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