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화도읍 새마을남녀지도자 ‘무단투기 싹쓰리데이’ 에코플로깅 실시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화도읍 새마을남녀지도자는 지난 16일 ‘무단투기 싹쓰리 데이’를 맞이해 마석우천변에서 에코플로깅(Eco-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

에코플로깅(Eco-plogging)이란 이삭줍기를 의미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을 말한다.

이날 행사에는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화도읍 새마을남녀지도자 30명이 참석했으며, 에코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마석우천변 약 1km 구간을 걸으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에코플로깅단은 미리 제작한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안내문 200장을 마석우천변 주택 및 상가에 전달하는 등 쓰레기 줄이기 홍보 활동도 병행해 환경 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도 했다.

이현주 새마을 부녀회장은 “에코플로깅을 통해서 건강 지키기와 환경 보호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들 모두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보람된 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바쁘신 중에도 행사에 참석해 주신 화도읍 새마을남녀지도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렇게 좋은 취지의 활동이 화도읍 전역으로 확산돼 깨끗한 주거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