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유튜브채널(딸기 피크닉 가자GO! tv)을 통해 온라인 딸기축제를 개최한다.
‘방구석 챌린지, 따라해 봄 딸기’를 슬로건으로 기획된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축제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온라인 축제 프로그램 중 전문 요리사와 함께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딸기디저트를 소개하는 ‘ZOOM 쿠킹클래스(딸기티라미슈, 딸기케이크, 딸기고추장)’ 참가자를 프로그램별로 20명씩 모집한다.
‘ZOOM 쿠킹클래스’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 18시에 마감되며, 신청 방법은 남양주딸기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해 작성한 후 이메일(ene082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남양주 정약용 딸기축제 주재동 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더 많은 시민들이 남양주딸기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남양주시 딸기를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많은 시민들이 축제에 참여해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3일 딸기축제 사전홍보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1(space1)에 위치한 로컬마켓(Local Market)에서 생물딸기 판매전을 진행하고, 1팩(500g)당 5,000원에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남양주시 딸기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