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마을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교육으로 교육생태계 확장

'포천愛 바람을 담아 떠나는 내고장 통일·역사·문화 기행' 학습자료집 제3판 발간

[KNT한국뉴스타임] 포천교육지원청은 9일『뚜벅뚜벅 또래와 함께 포천愛 바람을 담아 떠나는 내고장 통일·역사·문화 기행』 통일학습자료집 제3판을 발간하여 지역 탐방 활동 시 교수·학습자료로 활용하도록 관내 학교에 제공할 예정임을 밝혔다.

해당 자료집은 2019년 초판을 시작으로 2021년 3월 현재 총 3판을 제작하였으며, 제1판은 포천지역 문화유적지 자료를 활용한 지도와 문화유적지 탐방 학습교재로 발간하였고, 제2판은 이를 5개 테마로 구성하였다. 제3판은 교과연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8개의 체험코스를 개발하여 지도와 함께 제작하였다. 이는 포천 통일·역사 탐방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학생 주도형 학습교재로, 학생들이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지니게 하며 포천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생이 직접 활용하는 교재로서 유용한 자료이다.

『내고장 통일·역사·문화 기행』의 8개의 체험 코스 테마 주제는 ▲지도자의 리더십, ▲정기를 품은 포천, ▲위대한 유산 평화, ▲조선 왕조의 근원, ▲포천 한탄강 지질, ▲평화·신문화, ▲과거와 현재의 생활, ▲한탄강 주상절리길 트래킹으로, 내용과 함께 시대적 배경 지식이 표시되어 있어 시대별 관련 역사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또한, 교재 내 탑재된 지도는 포천지역 문화유적지 탐방 테마 주제별 코스와 내용이 일치하여, 탐방 예상 소요시간과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탐방하기 쉽도록 제작하였다.

심춘보 교육장은 “『내고장 통일·역사·문화 기행』 제3판은 테마가 있는 8개 체험 코스로 개발되어 보다 쉽고 유익하게 탐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자료로, 청소년들이 지역에 대한 자존감을 높이고, 고장의 문화유산에 대한 바른 인식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여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