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


[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3월 8일부터 3월 30일까지 3차에 걸쳐서 ‘2021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꿈의 대학은 청소년의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 경험의 기회 제공을 통한 학생 미래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수강 신청 대상자는 고등학교 전 학년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개강 후 4월 7일부터 4월 24일까지 필수 온라인 강좌 기간으로 운영하고 지필 평가 기간 이후인 5월 10일부터 오프라인 수업 예정이나, 5월 9일까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으면 필수 온라인 강좌 운영 기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포천교육지원청에서는 대중교통 등 이동 여건이 어려운 지역적 열악함을 극복하고자 대학?기관의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 꿈의 대학 비중을 대폭 확대하고, 학생들이 대학?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수강하는 방문형 꿈의 대학은 동선별로 차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1학기 개설 강좌는 총 37개로 거점형 22개, 방문형 15개이며 지역 대학인 대진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이외에도 5개 대학교 및 의정부 영상미디어센터가 참여한다. 학생들의 진로와 흥미를 반영한 ‘미래의 보건의료와 AI’, ‘스포츠마케팅 스토리’, ‘과학수사 실습을 통한 경찰 수사의 이해’ 등 인문, 사회과학, 의학/간호/약학, 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다.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개강일은 4월 7일부터 강좌별로 시작된다.

수강신청은 3차에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진행하고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 안내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

최종발표는 3월 26일이며, 수강 확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별 학생들에게 문자 메시지로 안내되며, 정원미달 강좌에 대해서는 3월 30일까지 선착순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심춘보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은 학교과 지역의 유관기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생태계 확장의 초석으로,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선택하고 경험하는 다양한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기회 제공을 통해 꿈이룸의 주체로 성장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